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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pace to Future's Publi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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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설계하고 디자인 하다.

안녕하세요! 웹스토리보이입니다. 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하사람이라도 제가 만든 공간 속에서 영감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웹 사이트라는 공간은 상상을 넘어 우리에게 많은 창의력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 같이 꿈을 꾸고 열정적인 엔지니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웹스토리보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다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매달 강남에서 열리며, 한달에 한번씩 모집합니다. 포트폴리오 강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배우는 강의이며, 기존에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중급 이상의 기술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강의입니다. 포트폴리오 스터디는 혼자서 만들기 힘든 포트폴리오를 도와주는 스터디입니다. 초보 단계에서 느낌는 어려움을 스터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면 힘들 수 있지만 다 같이 하면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리보이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첫째 유튜브에 공유된 웹표준 사이트 만들기,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영상을 보고,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으면서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우리는 부족한게 많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우리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간 99%의 실력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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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DESIGN/UI.UX 요구 분석

UI/UX 요구 분석

패스트 프로토타이핑 검증하기

프로토타입 검증

프로토타이핑이 프로토타입의 목적에 맞게 구성되었는지 검증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 검증

전통적인 개발 생명주기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해 이러한 요구사항 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는가에 대해서 인수테스트를 통해 검증이 수행되는 업무 흐름을 가 지고 있다.

진화적 프로토타이핑을 적용한 UI/UX에 대한 검증은 이러한 개발 특정 시점의 단계적 업 무가 아니라 반복적으로 검증을 수행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용자들과 UI/UX 개 발팀모두가 완성된 UI/UX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는 학습이 이루어지며 검증을 통해 얻어 진 추가적인 요구사항, 사용자의 제안, 아이디어 등을 반영하여 개선된 프로토타입을 만들 고 이를 더욱 높아진 이해도를 가지고 검증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프로토타입 제작 결과에 대한 검증은 개발팀 내의 검증, UI/UX 전문가에게 의뢰한 검증 등 사용자가 참여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사용자가 참여하여 사용자의 시각에서의 검증 과 평가를 수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검증은 개발 과정과 상품/서비스가 가지는 특성에 따라 UI/UX 개발팀원이 프로토 타입을 가지고 사용자와 작은 규모의 인터뷰를 수행하는 방식부터 사용성 테스트, 설문조 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을 대규모의 사용자리서치를 수행해 검증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리서치 학습모듈 참조)

UX의 검증

UX는 요구된 항목들이 구현되었는가와 동작하는가와 같은 정량적 검증을 넘어서 사용자 에게 전달되는 여러 측면의 정성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UX의 검증은 이러한 측면에 대해서도 검증하여야 한다. 피터모빌(Peter Moville)(2004)은 다음 그림의 7가지 측면에서의 UX의 질적 특성을 분류하였다. 이러한 7가지 측면을 가치(Value)에 대한 항목을 중심으로 벌집 형태로 배치한 모형을 제안하였고, 이를 UX 벌집(User Experience Honeycomb) 모형이 라고 한다. UX 검증은 이러한 7가지 측면에서의 수준을 평가하는 것으로 수행될 수 있다.

유용한(Useful)

전문직 종사자로서 우리는 관리자들이 그려 놓은 경계 안쪽을 칠하는 수준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만드는 제품과 시스템이 유용한지 재고하고, 더 유용하고 혁신적인 솔루 션을 만들기 위해 기술과 매체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을 용감하게, 창의적으로 적용해야 한다.

편리한(Usable)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은 매우 중요다. 아직까지는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를 파악하는 방식이나 시각이 웹 디자인의 모든 면을 설명 하지는 못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 사용성은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이 아니다.

매력적인(Desirable)

효율을 추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는 이미지, 아이덴티티(Identity), 브랜드 및 기타 감성 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갖는 힘과 가치에 공감함으로써 조절되어야 한다.

찾을 수 있는(Findable)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이 가능한 웹사이트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객체개체는 위치파악이 가능하게 디자인 하여야 한다.

접근 가능한(Accessible)

우리 건물에는 건물에 엘리베이터와 휠체어용 경사로가 있다. 이와 같이 웹사이트도 장애 가 있는 사람들(전체 인구의 10% 이상)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한다. 오늘날에는 이러한 점이 좋은 사업 기회일수도 있고 윤리적인 일이기도 하다. 이러한 면은 법제화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Credible)

스탠퍼드 대학 설득력 기술 연구소(Stanford Persuasive Technology Lab)에서 진행된 획기 적인 연구(http://credibility.stanford.edu/) 덕분에, 어떤 디자인적 요소들이 사용자의 신뢰를 주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가치있는(Valuable)

사이트는 스폰서에게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비영리 사이트라면 이의 미션이 수행될 수 있게, 영리 사이트의 경우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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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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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트폴리와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여기서 신청을 받습니다. 스터디와 강의는 웹퍼블리셔 취업 또는 이직을 목표로 한 분만 지원을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적고 보내주시면 신청됩니다.

이름 : 누구누구
나이 : 몇 살
배움 이력 : ex)국비학원 6개월 수료
배움 과목 : ex)스터디 or 강의 or 둘다
취업 준비 기간 : ex)1개월
카카오 아이디 : 단톡 초대를 위함

강의와 스터디는 보통 대기 기간이 2~3달 정도 소요됩니다. 그 부분을 계산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확인되면 메일로 신청 계좌가 전송되고 입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공부 방법들은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됩니다. 스터디 또는 강의를 참여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 부분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 주신 개인 정보는 참고만 하고 즉시 파기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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