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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테스트 기법 선정

구현된 UI의 사용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적합한 테스트 기법을 선정할 수 있다.

휴리스틱 평가 (Heuristic Evaluaion)

사용성에 대한 문제를 찾아내기 위한 사용성 공학 방법으로 전문가에 의해 이론과 경험을 근 거로 하여 일련의 규칙들을 만들어 놓고 평가 대상이 그러한 규칙들을 얼마나 잘 지키고 있 는가를 확인하는 평가 방법이다.

페이퍼 프로토타입 (Paper Prototype) 평가

프로토타입의 가장 빠른 방법으로 제품의 전반적인 컨셉과 흐름을 잘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이 최종 제품에 대한 기대를 갖지 않고 더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면서 발전시킬 수 있는 방 법이다.

선호도 (Prefernece) 평가

“A가 B보다 더 좋다”, “C가 D보다 더 편리하다”와 같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들을 파악하고, 중요도에 따른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하여 사 용된다. 사용자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평가방법이다.

성능 (Performance) 평가

사용자가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된 것을 사용해 보고 태스크(TASK) 별 학습성, 효율 성, 기억용이성, 오류, 만족도 등에 대해 평가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성능을 개선한다. 제 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단계에 맞춰 평가를 진행한다.

UI/UX Design

UI/UX 환경 분석

UI/UX 계획 수립

사용자 리서치

UI/UX 요구 분석

UI/UX 콘셉트 기획

UI 아키텍쳐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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