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PORT
FOLIO

A Space to Future's Publisher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About

소개 이미지

꿈을 설계하고 디자인 하다.

안녕하세요! 웹스토리보이입니다. 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하사람이라도 제가 만든 공간 속에서 영감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웹 사이트라는 공간은 상상을 넘어 우리에게 많은 창의력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 같이 꿈을 꾸고 열정적인 엔지니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웹스토리보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다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매달 강남에서 열리며, 한달에 한번씩 모집합니다. 포트폴리오 강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배우는 강의이며, 기존에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중급 이상의 기술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강의입니다. 포트폴리오 스터디는 혼자서 만들기 힘든 포트폴리오를 도와주는 스터디입니다. 초보 단계에서 느낌는 어려움을 스터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면 힘들 수 있지만 다 같이 하면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리보이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첫째 유튜브에 공유된 웹표준 사이트 만들기,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영상을 보고,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으면서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우리는 부족한게 많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우리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간 99%의 실력이 될 것입니다.

  • 99HTML
  • 99CSS
  • 99Javascript
  • 99jQuery
passion led
us here

Project

Mobile App/앱개발 환경분석

앱 개발 환경분석

개발 환경 선정

개발 환경에 필요한 요소의 정의 필요지식

개발에 필요한 통신 방법, 개발 규칙, 사용자 환경, 관리 방법, 플랫폼에 관한 요소를 정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환경 개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 환경 설정은 간단하다. 개발 환경이 설치될 컴퓨터는 윈도우나 리눅스 혹은 매킨토시도 가능하다. 개발 툴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환경을 설정하면 된다. 예전에는 자바, 이클립스(eclipse), 안드로이드 SDK를 각각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각각 환경 설정을 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안드로이드 SDK를 다운로드하면 이클립스도 포함되어 있고 환경 설정 부분도 간소화되었다.

전체적인 안드로이드 앱 개발 환경 설정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JDK 설치
  2. 안드로이드 SDK 설치
  3. SDK 패키지 설치

iOS 앱 개발 환경 개요

  • Mac OS 운영 체제가 설치된 PC
    • Mac OS 운영 체제는 애플사의 PC 구매 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운영 체제로, 일반 PC에서 설치가 가능하지만 방법이 꽤 어렵고 여러가지 문제를 낳을수 있다. 또한 애플은 자사의 기기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때문에 가급적 애플 PC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아이폰이 단기간에 플랫폼으로서 지지를 얻게 된 이유는 애플사가 Mac OS X을 통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기반 기술들의 공을 빼놓을 수 없다. 아이폰OS와 SDK는 UI와 개발 편의성이 검증된 Mac OS X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던 프레임워크에 근간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검증된Mac OS X 코어로부터 파생된 iOS는 간편하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하드웨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 엑스코드(Xcode)
    • 스코드(Xcode)는 애플이 개발한 iOS와 Mac OS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며,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개발 툴 모음이다. 엑스코드 3.2 버전은 Mac OS X 10.6에 포함되어 있으나 자동으로 설치되지는 않는다. Mac OS의 버전에 따라 활용 가능한 엑스코드의 버전이 다음으로 애플의 디벨로퍼(Developer) 센터에서 설치된 Mac OS의 버전에 따라 적절한 엑스코드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활용하면 된다. 현재 엑스코드 5 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 인터페이스 빌더(Interface Builder)
    • 엑스코드 4 버전에서부터 기존에 별도로 존재하던 인터페이스 빌더가 코드 에디터 부분과 통합되 었다. 인터페이스 빌더는 애플의 Mac OS X용 소프트웨어 개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인터 페이스 빌더를 이용하여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응용 소프트웨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된 인터페이스는 .nib 파일 확장자를 갖도록 저장된다. .nib는 ‘NeXT Interface Builder’의 약자이다. 최근에는 파일 확장자가 .xib로 바뀌는 추세이다. 인터페이스 빌더는 넥스트 스텝에 들어간 동명의 개발용 소프트웨어의 후속작에서 출발하여 지금 에 이르게 되었다.
  • 시뮬레이터(Simulator)
    • 개발된 응용프로그램을 장치와 같은 방법으로 개발 중 구동하여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로 엑스코드를 설치하면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다. 개발 시 의도한 대로 사용자 인터페 이스가 잘 작동하는지, 네트워크 콜이 올바른지, 회전 시 뷰가 올바르게 변환되는지 등을 테스드 베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를 이용하여 터치 동작에 대한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며, 이를 이용하면 기기에 응용 프로그램을 올려 매번 테스트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 오브젝티브-C(Objective-C)
    • 오브젝티브-C(Objective-C)는 표준 C언어의 수퍼셋으로 구축된 동적 클래스 시스템을 가진 객체지향 언어이다. 오브젝티브-C는 코코아(Cocoa)와 코코아 터치(Cocos Touch) 프레임워크를 구축한 언어로, 다양한 API를 제공한다. 오브젝티브-C는 초고속 반복 성능, 최근 Mac에 적합하도록 튜닝된 가비지 콜렉션 등과 같은 최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ADC 맴버십
    • iOS 앱 개발 시에는 실제 장비에 올려서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뮬레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비에서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iOS 디벨로퍼 프로그램(Developer Program)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앱을 개발 시 엑스코드를 활용하여 iOS용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Mac OS의 사용에 익숙해져야 한다. 그 다음에는 개발 환경인 엑스코드에 익숙해져 야 한다. 후 Mac OS 앱이나 iOS 앱을 제작할 때 쓰이는 오브젝티브-C의 기본적인 문법 구조를 익히고 동시에 iOS 기반에서의 모바일 UI 패턴을 이해하며 코코아 프레임 워크에 대한 기능을 보다 구조적 으로 받아들여 iOS 앱을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Interview

Contact

소개 이미지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와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여기서 신청을 받습니다. 스터디와 강의는 웹퍼블리셔 취업 또는 이직을 목표로 한 분만 지원을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적고 보내주시면 신청됩니다.

이름 : 누구누구
나이 : 몇 살
배움 이력 : ex)국비학원 6개월 수료
배움 과목 : ex)스터디 or 강의 or 둘다
취업 준비 기간 : ex)1개월
카카오 아이디 : 단톡 초대를 위함

강의와 스터디는 보통 대기 기간이 2~3달 정도 소요됩니다. 그 부분을 계산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확인되면 메일로 신청 계좌가 전송되고 입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공부 방법들은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됩니다. 스터디 또는 강의를 참여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 부분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 주신 개인 정보는 참고만 하고 즉시 파기함을 알려드립니다.

kakao ID
@webstupids
public an
episode toge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