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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pace to Future's Publi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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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설계하고 디자인 하다.

안녕하세요! 웹스토리보이입니다. 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하사람이라도 제가 만든 공간 속에서 영감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웹 사이트라는 공간은 상상을 넘어 우리에게 많은 창의력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 같이 꿈을 꾸고 열정적인 엔지니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웹스토리보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다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매달 강남에서 열리며, 한달에 한번씩 모집합니다. 포트폴리오 강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배우는 강의이며, 기존에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중급 이상의 기술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강의입니다. 포트폴리오 스터디는 혼자서 만들기 힘든 포트폴리오를 도와주는 스터디입니다. 초보 단계에서 느낌는 어려움을 스터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면 힘들 수 있지만 다 같이 하면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리보이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첫째 유튜브에 공유된 웹표준 사이트 만들기,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영상을 보고,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으면서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우리는 부족한게 많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우리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간 99%의 실력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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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App/디바이스 최적화하기

디바이스 최적화하기

테스트 계획 수립하기

UX 테스트 수행

각 앱의 목적성과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UI/UX 사용성 테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나서 산출물이 잘 개발되었는지 테스트할 때 어떤 기준으로 도출된 산출물이 잘 개발되었는지 그렇지 않은지 판단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특히 제 품이 아닌 무형의 디지털 형태의 요소는 더 더욱 그 기준과 판단 양식에 대해 더욱 고민 하게 된다.

사용성 테스트 프로세스

보통 제품에 대한 사용성 테스트라는 프로세스가 있다. 사용자의 요구 사항과 행동을 관찰 할 수 있는 유용한 진단 방법중에 하나다. 전통적인 리서치 방법 중에 하나이기도 하 다.

사용성 테스트 프로세스
단계 수행 내용 산출물
Planning 평가 목적 및 대상 분석
사용자 집단 및 환경 정의
사용자 태스크 분석
사용성 테스트 계획서
Design 테스트 디자인
- 단일/비교 테스트 설계
- 질적/양적 결과 데이터 정의
테스트 참가자 선정
- 참가자 수 결정
- 참가자 무작위 추출
- 참여 안내/동의서 작성
과업 선정
- 과업 분석, 순서/지침 작성
질문지 인터뷰 작성
- 사전/사후 설문서 작성
- 사후 인터뷰 항목 작성
사용성 테스트 설계서
Execution 진행 스크립트 작성
- 진행 시나리오 작성
사전 테스트
- 연습 시행
- 진행 스크립트 수정
본 테스트 진행
- 사용자 버벌
- 사용자 이벤트
- 관찰 사항 체크
질적/양적 raw data
Report 결과 분석
- 질적/양적 데이트 분석
- 3P 결과 분석
보고서 작성
- 사용성 문제점 종합
- 심각성 분석
- 개선 우선순위 분석
사용성 테스트 결과 보고서
사용자 경험 평가 기준

앱 개발과 같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성 테스트는 UI/UX적인 요소에 대해 시안이 나온 이후에 수정을 반복하는데, 때에 따라서는 수십 번씩 수정을 하곤 한다. 이럴 경우 UI/UX 에 대한 평가 기준을 정하고 테스트를 진행한 후에 그 결과를 토대로 수정 사항에 반영할 수있다. 이와관련하여피터모빌이정의한사용자경험‘허니콤’을적용해볼수있 는데, 허니콤은 사용자 경험을 7가지 측면으로 나눠서 접근한 후 사용성에 대한 검증을 하는 모형이다(배성환·김동환·이지현, 2011).

허니콤은 사용성을 초월해 좀 더 넓은 범위의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좋은 도구 역할을 한 다. 작업 후반보다는 초반에 적절하며, 그림을 보면서 그동안 어떤 특성을 간과해왔는지 알 수 있는 목표와 우선순위에 관해 활발하게 논의할 수 있다. ‘그것이 호감도나 접근성 보다 더 중요할까? 사용성이나 신뢰성보다도? 라고 묻는 식이다. 사실 이런 것들은 웹 사 이트의 콘텍스트와 콘텐츠, 그리고 사용자가 어떻게 결합 되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이때 무엇을 위해 무엇을 희생할 것이냐는 무의식적으로가 아니라 명확하게 결정하는게 좋다 (Peter Morville, 2006).’

피터 모빌의 사용자 경험 허니콤 모형의 평가기준
구분 평가기준
유용한(useful) 목적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가?
목적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하는가?
사용하기 쉬운(usable) 사용법을 배울 필요 없이 사용하기 쉬운가?
목사용자의 실수를 줄이고 실수 했을 때 쉽게 극복하게 해주는가?
매력적인(desirable) 차별화된 경험을 주는가?
감성적 측면에서 즐거움을 주는가?
기본적인 만족 이상을 충족하는가?
발견 가능한(findable) 단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는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 또는 솔루션이 제공되는가?
신뢰할 수 있는(credible) 움직임과 연동이 안정적인가?
어떤 형태로든 에러가 없는가?
가치 있는(valuable) 설정한 목표에 기여하고 있는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가치가 포함되어 있는가?
접근 가능한(accessible) 표준을 준수하여 모든 사람이 접근가능한가?

Interview

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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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트폴리와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여기서 신청을 받습니다. 스터디와 강의는 웹퍼블리셔 취업 또는 이직을 목표로 한 분만 지원을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적고 보내주시면 신청됩니다.

이름 : 누구누구
나이 : 몇 살
배움 이력 : ex)국비학원 6개월 수료
배움 과목 : ex)스터디 or 강의 or 둘다
취업 준비 기간 : ex)1개월
카카오 아이디 : 단톡 초대를 위함

강의와 스터디는 보통 대기 기간이 2~3달 정도 소요됩니다. 그 부분을 계산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확인되면 메일로 신청 계좌가 전송되고 입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공부 방법들은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됩니다. 스터디 또는 강의를 참여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 부분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 주신 개인 정보는 참고만 하고 즉시 파기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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