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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pace to Future's Publi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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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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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설계하고 디자인 하다.

안녕하세요! 웹스토리보이입니다. 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하사람이라도 제가 만든 공간 속에서 영감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웹 사이트라는 공간은 상상을 넘어 우리에게 많은 창의력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 같이 꿈을 꾸고 열정적인 엔지니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웹스토리보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다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매달 강남에서 열리며, 한달에 한번씩 모집합니다. 포트폴리오 강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배우는 강의이며, 기존에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중급 이상의 기술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강의입니다. 포트폴리오 스터디는 혼자서 만들기 힘든 포트폴리오를 도와주는 스터디입니다. 초보 단계에서 느낌는 어려움을 스터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면 힘들 수 있지만 다 같이 하면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리보이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첫째 유튜브에 공유된 웹표준 사이트 만들기,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영상을 보고,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으면서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우리는 부족한게 많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우리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간 99%의 실력이 될 것입니다.

  • 99HTML
  • 99CSS
  • 99Javascript
  • 99jQu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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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UI.UX DESIGN/UI.UX 환경 분석

UI/UX 환경 분석

제품/서비스/요소기술 분석하기

제품 분석

UI/UX 내부역량 분석을 위하여 회사 내부의 제품을 분석할 수 있다.

3C 분석

3C분석은 자사(Corporation), 고객(Customer), 경쟁사(Competitor) 라는 영문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동일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하고 있는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자사 의 차별화와 경쟁 승리/우위확보 전략을 찾아냄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음

  • 경쟁사/자사/고객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이해
  • 경쟁사의 미래 행동 및 전략 예측
  • 고객의 핵심 구매 요인 파악
고객(Customer) 분석
  • 고객의 범위를 정의하여 대상시장을 명확히 함
  • 고객이 원하는 것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파악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방안을 예측함
자사(Company) 분석
  • SWOT 분석 등을 활용하여 자사의 시장에서의 강/약점을 분석
경쟁사(Competitor) 분석
  • 시장의 경쟁상황을 이해
  • 자사와 경쟁자의 시장에서의 유/불리와 이의 변화를 파악

SWOT 분석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식별/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시장에서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외부환경에 해당하 는 위협, 기회를 앞세워 TOWS 분석이라고도 불림

  • 강점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 (내부환경)
  • 약점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 (내부환경)
  • 기회 :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
  • 위협 :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
  •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전략을 수립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수립
  • SWOT분석 결과로부터 내부환경 요인과 외부환경 요인을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전략을 선택함
    1. SO전략(강점-기회 전략):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
    2. ST전략(강점-위협 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
    3. WO전략(약점-기회 전략):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을 선택
    4. WT전략(약점-위협 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

4P

마케팅 관련 용어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상품(Product), 가격(Price), 장소(Place), 홍보 (Promotion)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함

  •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어떻게 잘 혼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음
  • 4P mix로도 불리며 1960년대에 제롬 메카시 교수가 제안
상품(Product)
  • 상품·서비스·포장·디자인·브랜드·품질 등의 요소를 포함
  • 제품의 차별화를 기할 것인가, 서비스의 차별화를 기할 것인가, 아니면 둘 다 기할 것인 가를 따져 보는 것
가격(Price)
  • 기업이 제품에 매기는 가격
  • 고객이 느끼는 가치(Value)에 비해 Price는 낮게, 생산비용인 Cost보다는 높게 매겨야 함 (Value > Price > Cost)
  • 기업이 설정하는 가격은 이윤 극대화, 판매 극대화, 경쟁자 진입 규제 등 시장 전략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음
장소(Place)
  • 기업이 재화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유통시키는 장소
  • 제품이 고객에게 노출되는 장소라는 물리적 개념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유통경로와 관리 등을 아우르는 공간적 개념까지도 포함
  • 마케팅 경로의 다양성과 효과적 운영은 매출액 신장과 직결되기 때문
촉진(Promotion)
  • 광고, PR, 다이렉트 마케팅, 판매촉진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의미
  • 고객과 이뤄지는 다양한 소통의 방식을 말하며,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앞세워 사회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것도 그 일환이라 할 수 있음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잠재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Jack Trout, Al Ries, 2001).

  •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에 인식되고 있는 모습으로 마케팅 전략상에서는 상품의 특 성 및 경쟁상품과의 관계, 자사의 기업 이미지 등 각종 요소를 평가ᆞ분석하여 그 상품 을 시장에 있어서 특정한 위치에 설정하는 일을 말한다.
  • 특성, 편리함, 신뢰도, 혁신성 등 제품/서비스의 무형의 이점들이 제품을 차별화 해주는 요인이 된다.
포지셔닝의 용도
  • 포지셔닝은 자료를 구분하는 방법으로 수집된 이미지를 키워드를 중심으로 분포하여 이 미지 간의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 하는 방법
  • 포지셔닝은 마케팅에서 시작된 방법이지만 디자인 전략과 도출하는 과정에서 클라이언 트 사와 경쟁자 간의 상관 관계와 차이점을 분명히 하는 데 주로 사용됨
  • 아이디어를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하여 차이점을 명확히 보여 주어 기존의 프로젝트와 앞 으로 진행될 프로젝트의 차이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임
  • 향후 UI/UX 계획 수립 단계에서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법의 포지셔닝 방법을 활용하 지만, UI/UX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하기 능력단위에서는 트렌드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정리하는 데 사용됨
포지셔닝 전략
  • 1단계 : 소비자 분석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단계)
  • 2단계 : 제품의 경쟁사를 점검하는 단계이다.
  • 3단계 : 경쟁사의 제품이 어떤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지 분석한다.
  • 4단계 :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을 결정한다.
  • 5단계 :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 소비자와 시장 분석을 통해 제품의 포지셔닝을 조정
UI/UX 관련 포지셔닝 유의사항
  • 스타일 트렌드는 많은 자료들 중에서 공통되는 속성을 찾아야 하는 것이므로 자료를 잘 정리하는 것이 중요
  • 포지셔닝은 자료를 구분하고 나누는 데에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임
  • 기본적인 기준으로만 접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는 것이 중요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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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트폴리와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여기서 신청을 받습니다. 스터디와 강의는 웹퍼블리셔 취업 또는 이직을 목표로 한 분만 지원을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적고 보내주시면 신청됩니다.

이름 : 누구누구
나이 : 몇 살
배움 이력 : ex)국비학원 6개월 수료
배움 과목 : ex)스터디 or 강의 or 둘다
취업 준비 기간 : ex)1개월
카카오 아이디 : 단톡 초대를 위함

강의와 스터디는 보통 대기 기간이 2~3달 정도 소요됩니다. 그 부분을 계산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확인되면 메일로 신청 계좌가 전송되고 입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공부 방법들은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됩니다. 스터디 또는 강의를 참여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 부분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 주신 개인 정보는 참고만 하고 즉시 파기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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