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PORT
FOLIO

A Space to Future's Publisher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About

소개 이미지

꿈을 설계하고 디자인 하다.

안녕하세요! 웹스토리보이입니다. 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하사람이라도 제가 만든 공간 속에서 영감을 받거나 마음이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웹 사이트라는 공간은 상상을 넘어 우리에게 많은 창의력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다 같이 꿈을 꾸고 열정적인 엔지니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웹스토리보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다같이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매달 강남에서 열리며, 한달에 한번씩 모집합니다. 포트폴리오 강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스킬을 배우는 강의이며, 기존에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중급 이상의 기술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강의입니다. 포트폴리오 스터디는 혼자서 만들기 힘든 포트폴리오를 도와주는 스터디입니다. 초보 단계에서 느낌는 어려움을 스터디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면 힘들 수 있지만 다 같이 하면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리보이와 같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첫째 유튜브에 공유된 웹표준 사이트 만들기, 반응형 사이트 만들기,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영상을 보고,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으면서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우리는 부족한게 많고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았지만 우리의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간 99%의 실력이 될 것입니다.

  • 99HTML
  • 99CSS
  • 99Javascript
  • 99jQuery
passion led
us here

Project

UI.UX DESIGN/UI.UX 환경 분석

UI/UX 환경 분석

제품/서비스/요소기술 분석하기

서비스 분석

분석된 제품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회사 내부의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다.

제품과 서비스의 구분

일반적인 구분
  • 일반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는 물질적인 형태의 유무에 따라 유형의 것을 제품 무형의 것을 서비스라고 구분함
  • 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으로서 제품은 물질적인 원재료를 가공하여 만들어지고 제조과정 에서의 부가가치가 제품에 반영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 판매시 그 소 유권이 명시적으로 이전됨(예: 스마트폰 기기를 구매함)
  • 서비스는 물질적인 형태가 없고, 그 부가가치의 모습을 직접 결과물로 관찰할 수 없으 며 일정한 기간에 걸쳐서 부가가치가 완성되고 판매됨(예: 통신사 서비스에 가입함)
  • 물질적인 제품과 이의 운송, AS지원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함께 상품의 범위로 인식하 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제품 판매 후 소모품 방문 교체와 같이 제품과 서비스가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되거나 동시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음(예: 통신사 약정과 함께 스마트폰 기기를 구매함)
정보기술과 관련한 구분
  • 정보기술과 관련한 제품과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같이 유형의 제품인 경우도 있으나 소 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CD, DVD 등 매체에 기록된 물리적인 제품 형태로 판매되기도 하나 본질적인 제품은 물질적인 형태를 갖추지 않음
  • 정보기술과 관련하여 UI/UX를 고려하여야 하는 경우 고객이 구매 후 설치하여 소유권 을 갖고 사용하는 형태의 어플리케이션, 앱 등을 제품으로, 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 며고객이 가입하여 소유권 없이 사용권만을 가지고 제공되는 편익을 이용하며 사용에 따라 과금이 이루어지는 경우를 서비스로 구분하는 경향이 있음
  • 고객의 제품 구매, 서비스 이용이 무료인 경우에도 광고 노출, 커머스 사이트에서의 판 매자 수수료와 같이 제품/서비스 제공자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기여하기도 함

4C

콘텐츠(Contents),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커머스(Commerce), 커뮤니티(Community) 네 가지의 영문 첫 자를 딴 용어로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마케팅의 전략적인 요소를 의미함

  • 포털 서비스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건에서 출발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분야 를 나타는 의미로 발전
  • 웹사이트 운영업체들은 고객에게 보다 나은 4C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전략으로 함
  •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솔루션 업체들은 4C와 관련한 기술개발을 목표로 함
  • 4C는 상호 보완적임(예: 양질의 콘텐츠는 보다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낼 수 있음, 양질의 커머스는 보다 양질의 콘텐츠-상품정보, 사용후기 등-를 이끌어낼 수 있음)
  • 커넥션(connection), 커스토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을 추가하여 6C라고도 함

Interview

Contact

소개 이미지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와 스터디와 포트폴리오 강의는 여기서 신청을 받습니다. 스터디와 강의는 웹퍼블리셔 취업 또는 이직을 목표로 한 분만 지원을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적고 보내주시면 신청됩니다.

이름 : 누구누구
나이 : 몇 살
배움 이력 : ex)국비학원 6개월 수료
배움 과목 : ex)스터디 or 강의 or 둘다
취업 준비 기간 : ex)1개월
카카오 아이디 : 단톡 초대를 위함

강의와 스터디는 보통 대기 기간이 2~3달 정도 소요됩니다. 그 부분을 계산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확인되면 메일로 신청 계좌가 전송되고 입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공부 방법들은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됩니다. 스터디 또는 강의를 참여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 부분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내 주신 개인 정보는 참고만 하고 즉시 파기함을 알려드립니다.

kakao ID
@webstupids
public an
episode together.